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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SS 화재 ‘절반’이 LG화학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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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사의 브리핑 전 원스 기자]에 던 신지의 저장 장치(ESS)배터리 화재 사건이 잇따르고 산업부는 민관 합동 사건 연구 위원회를 설치하고 진상 연구를 마쳤지만 최근 한달에서 3건의 배터리 화재가 다시 잇따르자 업계와 국가 미래 산업에 비상이 걸렸다.특히 민관합동위원회의 연구 결과 특정 시기에 특정 공장에서 생산된 LG화학의 제품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확인돼 해당 제품에 대해 즉각 리콜해야 한다는 지적이 지나치다.7일 더블 어민 한 주당 이훈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8월부터 발생한 ESS사고는 총 26건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LG화학의 배터리 화재 사건 건수는 총 14건으로 전체의 54%를 차지했습니다.이훈 의원은 "LG화학의 배터리 화재와 관련된 제품이 모드 2017년 2분기부터 4분기 동안 LG화학 중국 남경 공장에서 만든 초기 물량이었다","국과수의 최초 발화 지점의 결과와 민관 합동 연구 위원회의 결과를 보면, 화재의 원인이 배터리와 배터리 보호 시스템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어요.이미 연구위는 ESS 배터리 화재 원인에 대해 ▲배터리 시스템 결함 ▲전기 충격에 대한 보호 시스템 미비 ▲운용 환경 관리 미비 ▲ESS 통합 관리 체계 미비 등을 들었다.이훈 의원은 산업부의 어정쩡한 사건 연구 발표가 일을 키우는 도화선으로 작용했다. 관련 화재가 재발할 때마다 국가경쟁력과 기업의 신뢰는 떨어질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이 의원은 이어"특정 시기 생산된 관련 배터리가 전국에 198개 나 더 있다. 지금부터라도 자발적인 리콜을 진행하는 것이 미래의 신뢰와 세계시장을 점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이 의원은 또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서 세계 배터리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LG화학이 의혹은 은폐하고 물밑에서 은폐하며 합의를 독려해서는 안 된다고 개탄했습니다.이훈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산업부의 미온적인 태도를 집중적으로 물어 LG화학의 자발적 리콜을 강력히 요구할 계획이라고 한다.원본 기사를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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